본문 바로가기
믿음의 삶 가이드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by Ngeneration 2025. 2. 2.
반응형

마태복음 4:17–20 (NKRV)17이 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이르시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하시더라 18갈릴리 해변에 다니시다가 두 형제 곧 베드로라 하는 시몬과 그의 형제 안드레가 바다에 그물 던지는 것을 보시니 그들은 어부라 19말씀하시되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 20그들이 곧 그물을 버려 두고 예수를 따르니라

예수님의 이 외침은 마치 고요한 새벽을 깨우는 천둥소리 같았습니다. 그것은 새로운 날이 시작되었음을 알리는 희망의 메시지였고, 하나님 나라가 우리 곁에 다가왔음을 선포하는 기쁨의 외침이었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는 가끔 천국을 아득히 먼 곳에 있는 이상적인 세상으로 생각하곤 합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천국이 바로 우리 마음속에 있다는 것을 알려주셨습니다. 천국은 하나님의 사랑이 가득한 곳, 그분의 뜻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나를 따라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것은 마치 친구가 친구에게 건네는 따뜻한 손길과 같았습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마음속에 함께하시며, 우리를 참된 길로 인도하고자 하셨습니다.

베드로와 안드레는 익숙한 그물을 버리고 예수님을 따랐습니다. 그들의 모습은 마치 오랜 친구새로운 여행을 떠나는 설렘과 같았습니다. 그들은 예수님과 함께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며, 놀라운 경험들을 하게 될 것을 기대했을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에게도 버려야 할 그물이 있습니까? 어쩌면 그것은 매일 반복되는 일상일 수도 있고, 나를 옭아매는 인간관계일 수도 있습니다. 혹은 채워지지 않는 욕망일 수도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회개하라"**고 말씀하십니다. 회개는 마치 어린아이잘못을 뉘우치고 부모님께 용서를 구하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는 연약한 존재이기에 실수하고 잘못을 저지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마음을 헤아리시고, 용서를 베푸십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따라 그분의 사랑 안에 거할 때, 천국은 우리 안에서 자라납니다. 우리의 마음따뜻해지고, 생각긍정적으로 변화하며, 행동사랑으로 가득하게 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천국우리 가까이에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그분의 사랑 안에 거하십시오. 당신의 삶 속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사랑으로, 믿음으로, 겸손으로"

아멘.


관련 성경 구절:

  • 요한복음 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 마태복음 11:28: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오늘의 기도:

사랑하는 주님,

저는 예수님사랑 안에 거하기를 원합니다.

저의 마음따뜻하게 하시고, 생각긍정적으로 변화시켜 주십시오.

세상을 벗어버리고 주님 안에서 참된 안식을 누리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